[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방탄소년단 지민이 2020년 2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기록했다.

1위에 오른 지민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196 미디어 지수 2,026,381 소통지수 3,002,775 커뮤니티 지수 3,573,48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9,742,834로 분석됐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멋지다, 사랑하다, 사로잡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컴백, 유튜브,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88.60%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22일부터 2020년 2월 23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93,797,00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35,389,718개와 비교하면 17.6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한편 방탄소년단(BTS) 새 앨범이 발매와 동시에 세계 91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를 휩쓸며 역대 최고 기록을 썼다.

22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들이 전날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은 이날 오전 10시 기준 전 세계 9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앨범으로는 역대 최고 기록이다.

1위를 차지한 국가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인도, 싱가포르, 일본, 브라질,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등지다. 

새 앨범 타이틀곡 '온'(ON)도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일본, 이집트 등 8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모조리 휩쓸었다.

 

미국과 영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온' 외에도 '필터', '라우더 댄 밤즈', '위 아 불릿프루프 : 디 이터널', '친구', '시차' 등 앨범 수록곡이 1∼10위에 늘어섰다. 이른바 차트 줄 세우기가 일어난 것이다. 

'온'은 국내에서도 멜론·지니뮤직·벅스뮤직·플로·소리바다 5개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지켰으며, 이를 포함한 이번 앨범 수록곡들이 최상위권을 장악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