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동구시민연대가 21대 총선을 앞두고 중·동구의 선거구 분리 획정을 시도하는 일부 정치권을 규탄하고 있다. <동구의회 제공>
인천 중·동구시민연대가 21대 총선을 앞두고 중·동구의 선거구 분리 획정을 시도하는 일부 정치권을 규탄하고 있다. <동구의회 제공>

인천시 중·동구 주민들을 대표하는 중·동구 의원과 주민 등으로 구성된 ‘인천 중·동구 분리 선거구획정 반대시민연대(중·동구시민연대)는 24일 동구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4월 총선 선거구 확정을 앞두고 동구의 미추홀구 편입을 반대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지역 정서와 특색 그리고 민의를 무시한 채 동구를 미추홀구 편입 획정으로 몰고 가는데 분노한다"며 "특히 주민주권을 농락하며 분리 편입 획정을 결정하려는 지역 내 당리당략만을 내세우는 일부 정치권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오는 4월 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중앙정치권과 중앙선관위원회의 국회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는 조만간 선거구 확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여기서 기존 중·동구·강화·옹진군에서 동구를 빼 미추홀구로 편입하는 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중·동구시민연대는 선거법의 공정수행 원칙에 따라 선거구를 중구와 동구 분리 없이 기존 선거구 유지를 주장하고 있다.

중·동구시민연대 관계자는 "20만 동구 및 중구 주민은 4년마다 되풀이되는 게리맨더링 음모를 규탄한다"며 "민의를 무시하며 중·동구 원도심 발전을 죽이는 상식 이하의 분리 획정을 멈추라"고 촉구했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