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경계에서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시흥시가 전 직원에  복무관리 지침을 전달하고 대구ㆍ청도 방문여부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정부 긴급회의 이후 시흥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임병택 시장 주재로 관내 종합병원 3곳 관계자 및 시흥시의사회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대책회의를 가졌다. 

시는 우선 시청을 중심으로 공무원 기강을 바로잡고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대구나 청도 방문 여부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이 기간 내 본인이 해당 지역을 방문한 경우에는 24일부터 28일까지 공가(公暇)처리, 동거 가족 중 해당 지역 방문자가 있는 경우에는 병가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국 방문자 중 집단시설 근무자는 14일간 출근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공가 처리 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복부지침을 공지하고 자체적 격리조치를 통해 확산이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시청 출입구도 축소했다. 본관 민원여권과와 별관 세정과 앞을 제외한 시청 출입구를 폐쇄하고 시청 방문자에 대해 지난달부터 발열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름, 연락처 등을 파악하고 있다.  

지역 어린이집 465곳은  3월 1일까지 휴원 조치와 함께 맞벌이 가정을 포함해 보호자가 영유아를 가정에서 양육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해 당번교사를 배치하고 정부 방침에 따라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개학은 3월 9일로 연기했다.   

관내 실내 체육시설 19곳도 24일부터 전체 휴관은 물론 101주년 3.1절 기념식 역시 취소하기로 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