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다양한 기술 융합을 지원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한다.

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0년도 중소기업 비즈니스 융합성장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도는 올해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산학 공동 또는 기업 간 우수 융합과제 10개를 선정하고 사업화를 지원한다.

융합과제 1개당 시제품 제작비, 기자재 구입비, 전산처리비, 전문가 활용비, 지적재산 보호비 등 소요 비용의 75% 이내에서 최대 2천5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이다. 사업 추진 필요성 및 기술성, 실현가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토대로 평가 여부를 결정한다. 도내 기업 간 과제 신청,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은 선정 시 우대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내달 26일 오후 6시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를 통해 신청서 등 필수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소춘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중소기업의 업종 간 활발한 교류·협력으로 기술 개발 애로사항을 극복해야 한다"며 "새로운 시장 개척과 신기술 창출, 기술 국산화 등을 통해 기업의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는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20개 과제(40개 기업)를 지원했으며 향후 매출액 188억 원 증가, 수출액 73억 원 증가, 35명 고용 창출 등의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