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 도박문제로 고민하는 교원을 위한 온라인 연수가 시행된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오는 27일부터 2020년 온라인 교원직무연수 과정 ‘청소년 도박문제, 콕콕 짚어 톡톡(Talk, Talk)하자!’의 참가 교원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센터는 초등학교 및 중등·특수학교 교원들의 도박문제 예방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도박문제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본 연수의 교육과정은 청소년 도박문제의 이해, 법적 책임, 상담 및 의뢰 체계 등을 주제로 총 15차시로 구성돼 있다. 

특히 센터는 올해 연수대상을 학내 상담인력까지 확대하며, 더 많은 학교 관계자들이 도박문제 예방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또한 연수과정에 ‘영화를 활용한 청소년 도박 예방교육’ 수업지도(안)을 추가해 청소년의 흥미를 유발하고 교육의 실효성도 높였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인증을 받은 과정이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교원은 1학점의 연수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지금까지 총 1천863명의 교원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연수에 참가하고자 하는 교원은 이달 27일부터 한국교원연수원 홈페이지(www.hstudy.co.kr)에서 연수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정혜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선임(☎02-740-9043)에게 문의 가능하다.  

박애란 센터 예방부장은 "학교 교원들을 도박문제 예방 인력으로 양성함으로써, 학내 도박 위험자 조기발견 및 개입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