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인천 부평갑 선거구를 경선지역으로 재지정한 것에 대해 이성만·홍미영 등 2명의 경선 대상자들이 입장차를 보였다.

민주당은 26일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부평갑 선거구의 홍미영 전 부평구청장 단수공천을 취소하고 이성만 예비후보의 재심 신청을 받아들여 전략선거구로 결정했다. 전략공천관리위원회는 경선과 관련한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해 최고위원회에 보고할 예정이며, 기존 권리당원 50%와 비당원 50%를 반영하던 방식에서 비당원의 비율을 더 높이는 방식을 검토하는 중이다.

이와 관련해 이성만 예비후보는 이날 성명서를 내고 "두 예비후보 간 경선 룰을 결정한 것은 환영하지만, 왜 부평갑 지역을 전략선거구로 선정해 1년 전 규정한 경선 방식을 바꾸려 하는지 납득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사전에 페널티에 대한 공지가 없는 당원명부 조회 열람에 관해 공천심사 15% 감점이라는 불이익을 가지고 경선에 임하고 있다"며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시스템을 바꾸면서까지 무리한 경선을 진행한다면 더 이상 당을 신뢰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홍미영 예비후보도 같은 날 입장문을 발표하고 "공관위의 결정에 절차적 하자 또는 후보에 대한 새로운 사실이 발견된 바가 없었음에도 공관위의 결정이 번복된 것은 당의 신뢰를 훼손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소한의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기존 경선 방식과 다른 완전국민경선제가 제안됐고, 구체적인 계획은 전략공천관리위원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라며 최고위의 결정을 수용할 뜻을 밝혔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