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지난 10여년간 지속된 최저임금인상 등의 여파로 자영업자들의 수익성이 악화되며 창업시장의 열기 또한 침체된 가운데, 최소의 창업비 투자로 초기 창업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손쉬운 운영 및 관리로 초보창업자도 쉽게 창업이 가능한 이른바 ‘1인창업’이 창업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기침체, 장기화되는 취업난으로 창업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사람은 꾸준하지만 인건비 상승에 따른 초기 운영비 부담으로 나홀로 창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속에 참치전문점 ‘참치라이더’가 최근 창업시장에서 대세 1인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참치라이더는 주문 후 5분 내 손쉽게 준비가 가능하여 육체노동 강도가 높지 않다는 점에서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초보창업자들도 인건비 부담 없이 소규모로 창업이 가능하다. 메인 메뉴인 참치회의 경우 해동-썰기-플레이팅 3단계만으로 간단하게 메뉴준비가 가능하며 인기 메뉴인 육회도 5분이면 완성 되 메뉴를 준비하는 점주는 물론 고객의 입장에서도 주문한 메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어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다.

또한, 전국에 약 40여 개 매장을 운영중인 참치라이더는 샵인샵을 비롯, 단독매장 형태로도 오픈이 가능하며 홀서비스 이용 및 포장, 배달까지 가능한 완성형 3way 매출 전략을 통해 다각적 수익 창출로 4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해 나갈 수 있다.

참치라이더 가맹사업본부는 “참치라이더는 초보창업자도 짧은 시간 안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 구성으로 복잡한 조리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점주들에게 안성맞춤인 초보창업 아이템이다”라며, “15년 간 참치원물을 직접 다뤄온 노하우를 통해 가격은 낮추면서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본사의 꾸준한 연구와 노력으로 안정적인 물류시스템 확보 및 공급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참치전문점 ‘참치라이더’를 운영 중인 ㈜씨앤에이치글로벌은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고 고객, 협력사,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식문화를 만들어가는 외식전문 기업이다. 1인창업을 비롯한 참치전문점 창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참치라이더’ 대표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