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1013회 고수의 부엌 아라리한가든153(문어 갈비탕)&다락정(김치만두전골)
2TV 생생정보 1013회 고수의 부엌 아라리한가든153(문어 갈비탕)&다락정(김치만두전골)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문어 갈비탕이 유명한 ‘아라리한가든153’과 김치만두전골이 유명한 ‘다락정’이 방송에서 소개된다.

2TV 생생정보 1013회 고수의 부엌에서는 아라리한가든153(문어 갈비탕)&다락정(김치만두전골)을 차례로 소개한다.

문어 갈비탕 맛집 아라리한가든153은 문어경포탕,육회비빔면으로 유명하다.

원래 상호는 아라리한우촌153이었던 이곳은 갈비탕,육회비빔밥,버섯불고기전골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특히, 아라리경포탕으로 불리는 문어 갈비탕은 이곳만의 시그니쳐 메뉴로 한방재료를 넣어 만든 육수에 커다란 갈비와 함께 통문어가 한 마리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한방육수에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 소문이 있지만 좀처럼 공개가 되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 이날 방송에서 그 비밀이 벗겨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두 번째로 소개될 김치만두전골 맛집 다락정은 먹성 강한 네 명의 개그맨들이 맛집을 찾아다니는 프로그램에 소개될 만큼 유명하다.

이외에도 이미 많은 맛집 프로그램을 통해 만두전골이 소개가 되면서 이 집만의 시그니처 메뉴가 됐다.

이 집은 한국금융연수원 부근, 삼청공원 입구쪽에 위치해 있으며, 순조의 장인인 김조순의 별정 ‘옥호정’터였던 곳이라고 한다.

다락정의 메인메뉴는 만두전골이며, 만둣국과 비지정식, 모둠전, 수육 등 다양한 음식도 판매한다.

양지를 푹 고아 만든 육수에 김치를 숭숭 썰어 넣으면 김치만두전골, 된장을 풀어내면 토장만두전골이라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 혹시라도 또 다른 비결이 숨어져 있을까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