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27일 저녁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청춘식당 코너에서는 중식에 청춘을 건 사나이들의 목화솜 탕수육 & 쌀국수 차돌짬뽕 ‘문익점’이 소개된다.

합정 맛집으로 소문난 ‘문익점’은 신선한 상호도 재미가 있지만 목화솜 탕수육이라는 특이한 메뉴로도 호기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음식점인데도 마치 레스토랑을 찾은 듯한 분위기에 특히,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알려지면서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 집의 모든 면 메뉴는 쌀면이다.

생방송 오늘저녁 ‘청춘식당’ 중식에 청춘을 건 사나이들의 목화솜 탕수육 & 쌀국수 차돌짬뽕 ‘문익점’
생방송 오늘저녁 ‘청춘식당’ 중식에 청춘을 건 사나이들의 목화솜 탕수육 & 쌀국수 차돌짬뽕 ‘문익점’

정갈하게 정돈된 실내에서 바로 보이는 주방 또한 청결에 어느정도 신경을 썼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반짝거린다.

‘문익점’만의 특별한 목화솜 탕수육은 진짜 목화솜처럼 몽글몽글한 모양을 갖추고 있다.

찍먹부먹 따질 것 없이 찍먹으로 밖에 먹을 수 없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

다음으로 차돌짬뽕은 이미 앞에서 언급했듯이 쌀로 만든 쫄깃한 면발에 차돌박이와 버섯 등 푸짐한 건더기가 주인장만의 넉넉한 인심을 그대로 전해주고 있다.

또, 일반 중국음식집처럼 단무지에 양파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흰 크림새우처럼 생긴 밑반찬이 일품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날 방송에서 합정 맛집 ‘문익점’만의 특색 있는 음식들이 어떻게 그려질지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