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의 청소년 시설 및 단체, 청소년팀을 대상으로 실시, 3개 분야(청소년 활동, 청소년 참여, 청소년 보호) 6개 영역의 90개 사업을 선정했다.

청소년수련관이 선정된 사업은 ‘성·리·학(성평등을 이해하고 배우다)’ 프로그램으로 의정부 청소년들의 성 평등 의식을 바탕으로 한 진로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방탈출’ 게임 방식을 활용한 성평등 의식 제고 프로그램, 성평등 직업인 멘토 인터뷰와 캠페인 등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성 평등 의식 제고와 진로 탐색 욕구를 동시에 충족하고,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서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 역할 증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들은 다음 달 중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uiyouth.or.kr) 공지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활동팀(☎031-828-954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조경서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편견과 차별 없는 환경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보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