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미래통합당 고양정 후보로 공천이 확정된 김현아(비례)국회의원이 4일 정부가 고시한 ‘고양 창릉·탄현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긴급 성명서를 통해 "국토교통부가 일산 주민들의 반대에도 고양 창릉·탄현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고시했다"며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못해 전 국민을 불안과 두려움에 떨게 한 무능한 정부가 지역주민이 반대하는 일은 속도전을 방불케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나쁜 정치, 잘못된 정책에 일산 주민들이 언제까지 희생돼야 하느냐"며 "균형발전이라는 정부정책에 따라 정부의 약속을 믿고 1기 일산신도시에 터를 잡았다는 이유만으로 부당하고 잘못된 정부의 결정마저 일산 주민이 감수해야 하느냐"고 토로했다.

특히 그는 "일산 주민들과 함께 ‘1·2기 신도시를 죽이는 3기 신도시 건설계획’에 대해 일관되게 반대해 왔다"며 "창릉 3기 신도시, 탄현 공공주택이 건설된다면 명품 도시로의 부활을 준비하는 일산에 돌이킬 수 없는 치명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일산 주민이 원하지 않는 집을 굳이 일산에 지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이를 강행할 경우 저와 일산주민들을 짓밟고 가야만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