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5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민·관·군 400여 명을 총동원해 관내 전역에 대한 대대적인 합동 방역을 벌였다. 

이날 합동 방역에는 김종천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와 과천도시공사, 과천시체육회, 주민자치위원, 통장단, 51사단 등 기관 및 사회단체, 군부대 등 13곳에서 참여했다. 

시는 합동 방역 작업을 위해 15개의 거점지역을 나눈 뒤 40개 조를 편성해 방역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청 산불진화 차량 2대와 특장차 1대, 군부대 살수 차량 2대 등이 동원돼 주요 도로변, 주거지, 이면도로 등에 대해 대대적인 방역 작업이 진행됐으며,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도심지역 상업용 빌딩과 어린이 놀이터, 버스정류장, 공원과 지하철역 등 총 86곳에 대해서도 방역이 진행됐다.

방역에 참여한 시민들은 방역복과 보안경 등을 착용하고 수동분무기와 소형분무기 등을 사용해 건물 상가 등의 출입구와 승강기, 공중화장실 등 여러 사람의 손이 닿을 수 있는 곳에 소독약을 뿌려 닦아냈다. 

시에서는 앞선 4일 참여자를 대상으로 약품 및 장비 사용법, 방역 수칙과 관련한 내용에 대해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방역 작업에 참여한 시민들의 식사를 위해 한국음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과천시지부와 과천상가상인회에서는 3백만원 상당의 관내 음식점 식권을 기부했다. 

김종천 시장은 "오늘 일제 방역에 함께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관내 기관 및 단체 회원, 군부대 등에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과천시재난안전본부와 민간합동방재단을 중심으로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버스정류장, 어린이놀이터, 공원,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지속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