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가 시민들에게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천 시장은 지난 6일 "집회나 종교행사 등의 모임은 당분간 자제하고 일상 속에서 적정한 ‘거리 두기’를 지켜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우리 모두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시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함께 이겨 내는 코로나19’를 주제로 ▶기업체의 유연근무 및 재택근무 참여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서비스 제공 ▶합동 방역과 방역물품 공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 등을 실천항목으로 꼽았다.

또한 ‘함께 참여하는 일상의 쉼’을 주제로 ▶외출 자제, 모임 연기 등 타인과의 만남 자제 ▶전화, 인터넷, SNS로 소통하기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생활화 ▶캠페인 이벤트 공유하기 등을 제시했다. 

시는 그동안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1월 29일 이후 대규모 스포츠행사와 대회를 연기 또는 취소했다. 종교시설에 대해서는 행사와 집회 등의 중단을 요청했다.

또 임신부나 기저질환자 등 감염병에 취약한 공무원에 대해 재택근무 및 유연근무를 실시하도록 했으며, 앞으로 민원인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전화상담 등 비대면 민원처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구내식당의 의자도 한 줄로만 배치해 직원들이 마주보고 식사하지 않도록 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몇 주간은 코로나19 확산 속도 완화에 있어 중요한 시기가 될 것으로 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며 "시도 방역 및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