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3단계 세부대응 지침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대응지침은 확진자수와 접촉자수 적용기준으로 공무원 복무관리, 구청사관리, 홍보사항 등에 대해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조치사항을 적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현재는 확진자가 없는 상황을 고려해 대응 지침 2단계를 적용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관외 출장 자제 ▶엘리베이터 이용 제한 ▶원격근무지원서비스(GVPN) 구축 ▶온나라 PC 영상회의 활성화 ▶청사 방역 강화 ▶열화상카메라 추가 설치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다수의 확진 자가 발생되는 가장 심각한 3단계에 접어들면 구내식당 운영이 중단되고 구청사 폐쇄에 대비해 한시 조직인 ‘행정업무 지속추진단’과 ‘제2청사 운영’에 들어간다. 

이강호 구청장은 "구에서는 주말에도 다중이용시설을 방역하는 등 철저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시고, 구의 정책에 적극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재난관리기금과 특별조정교부금 등 4억9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열화상카메라, 방역용소독기, 소독약품, 마스크 등을 구입했다.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자율방재단 20개조 186명이 참여해 종교시설과 대중교통 승강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방역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