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이 16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찾아 시스템을 점검하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정왕보건지소 주차장에서 승차진료 방식(드라이브 스루, Drive-Thru) 선별진료소인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해당 선별진료소는 접수부터 문진, 검진, 검체채취까지 차량에 탑승한 채 받는 것은 물론 환자들이 모여서 대기할 필요도 없고 의료진과의 접촉도 최소화돼 감염 위험이 적다는 장점과 함께 시간도 기존 1인당 30분에서 10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임 시장은 "검사자와 의료진 모두 안전한 검사를 위해 정왕보건지소 주차장을 활용해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했다"며 "교차 감염을 차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이 절약돼 더 많은 인원을 검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최일선의 의료진과 관계자들 각자의 자리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힘 써주시는 모든 시민 영웅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사전 예약을 하고 검사자가 직접 차를 운전해 혼자 방문해야 검사가 가능하며 운전을 할 수 없는 시민은 정왕보건지소를 포함한 기존 선별진료소 5곳을 이용하면 된다. 

 검진 순서는 사전전화 상담 통한 기초역학조사, 유증상자는 진료 예약, 예약일 차안에서 본인 확인 및 문진표 작성, 자가격리 수칙 등 교육, 검체 채취, 차량소독 순으로 진행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검진이 가능하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