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평택을 유의동 의원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민생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코로나19 특별지원’ 도입을 정부와 경기도, 평택시에 제안했다고 18일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종의 종사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그리고 경제적인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게 즉각적이고도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한 특단의 대책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 경제가 패닉 상태이고 세계 경제의 공급과 수요가 동시에 얼어 붙으면서 실물경제가 무너져 내리고 있다"며 "이 상황이 지속될수록 경제적인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분들, 그분들의 상황은 더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시적으로나마 기존의 지원을 넘어서는 사회안전망의 대폭 확대, 재정적인 뒷받침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피해가 심각한 시민들에게 정부와 지자체가 나서 도와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 의원은 "평택시는 불요불급한 예산조정, 불용액 활용 등을 통한 1차적 재원확보와 지원을 하고 이후 정부와 경기도가 지원하는 방식의 중장기적인 체계가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평택=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