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은 오는 23일부터 4월 5일까지 라이브러리 예술 프로젝트 ‘○○공공책방’에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될 ‘○○책방’은 누구나 이름을 붙일 수 있는 공간이자 모두의 책방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상반기(4~7월)와 하반기(10~12월) 총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책방’은 미술관에서 활동 가능한 예술동아리 제안서를 제출하면 수원시립미술관 교육문화팀의 멘토링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운영된다. 동아리에 필요한 운영물품 및 강의 등도 지원받게 된다.

연령 및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발 기준은 라이브러리 공간과의 적합성, 단순 공간 대여가 아닌 기획 제안을 통해 프로그램 발전 가능성이 있는 활동 등이다. 특히 장기간 다회차 가능 활동을 제시한 팀 중 모든 기준 적합 시 선착순 선발한다. 지원 동아리의 인원, 회차, 기간 등에 따라 선발 인원 및 회차가 정해지므로 자유롭게 지원 가능하다. 해당 프로젝트와 함께 8월부터 한 권의 도서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는 독서토론회가 운영되면서 미술관 라이브러리 공간을 이용해 시민들의 예술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참가 신청은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박종현 기자 qw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