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23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청년들이 직접 현실성 있는 청년정책을 제안하는 ‘청년협의체’ 위원 50여 명을 모집한다.

청년협의체는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에 청년 당사자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로, 공고일 기준 의정부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거나 의정부 소재 직장·대학 또는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대학생, 청년 창업가, 직장인, 취업 준비생, 전업주부)이다.

청년협의체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일자리(취·창업), 교육·홍보, 문화·예술, 주거·복지 4개 분과로 구성돼 활동한다.

개인 경험을 토대로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정책 제안, 청년 네트워크 형성·운영의 선도적 역할 및 사회적 협력체계 발전 방안을 제시한다.

지원자는 시 홈페이지(www.ui4u.go.kr) 고시·공고를 참고해 지원서를 작성 후, 교육청소년과 담당자 이메일(sevenkm@korea.kr)이나 우편으로 보내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팽재녀 교육청소년과장은 "청년들의 절실함과 아픔을 공감하고 직면한 삶의 어려움이 해결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이 지속적으로 발굴·제안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청년문제와 정책에 관심 있는 다수의 청년들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