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치위생과가 2019년 교육부 발표 ‘2018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취업률 89.3%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경복대는 169명의 졸업자 중 진학자 10명을 제외한 14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치위생과는 높은 취업률의 요인으로  ▶학년별 커리어로드맵을 통한 전담 지도교수의 체계적인 관리 ▶성공취업 페스티벌 운영 ▶취업박람회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꼽았다.

치위생과는 1학년엔 치과위생사 직업에 대한 이해, 2학년은 임상실습 및 기업체 탐방, 3학년은 치과 산업체 현장실습 등 학년별 커리어 로드맵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보험청구사, BLS(Basic Life Support) Provider 등 자격증·치과위생사 면허 취득 등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성공취업 Festival에선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임상, 치과 관련 산업체, 공무원, 공기업 등 각 분야에서 근무하는 선배들의 특강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자기PR 콘테스트, 선후배와의 소통 등 신입생 때부터 자신만의 취업 로드맵을 작성할 수도 있다.

특히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 수도권의 우수산업체와 취업연계가 이뤄지고 있다.

송윤신 치위생학부장은 "학과 인재상인 ‘4차 산업혁명 의료환경에 포괄적인 전문역량과 품성을 갖춘 선도적 치과위생사 양성’을 목표로 산업체와 학생이 만족하는 취업을 위해 학과의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