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3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33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지난주에 이어 133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가 출제되면서 정답과 풀이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23일 출제된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는 총 세 퀴즈가 출제됐으며 초급용 OX퀴즈 하나와 삼지선다형 퀴즈 두 개가 출제됐다.

먼저 첫 번째 퀴즈는 ‘다음 중 태극기의 건곤감리가 상징하지 않는 것은?’으로 보기에는 ‘나무’, ‘하늘’, ‘물’이 제시됐으며 정답은 ‘나무’다.

이번 퀴즈의 해설은 건괘는 하늘, 곤괘는 땅, 감괘는 물, 이괘는 불을 각각 상징한다.

133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두 번재
133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두 번재

두 번째 퀴즈는 ‘소셜 미디어 기업들이 제공하는 정보에 의존해 정보 편식을 하는 이용자들이 점점 자신민의 울타리에 갇히는 현상은?’으로 제시어는 ‘인포 버블’, ‘데이터 펜스’, ‘필터 버블’로 모두 비슷비슷한 뜻을 가진 것처럼 보이지만 정답은 ‘필터 버블’이다.

133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세 번째
133회차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세 번째

세 번째는 OX퀴즈로 ‘구기 종목 중 가장 작은 공을 사용하는 경기는 [골프]이다’이며 정답은 ‘X’다.

가장 작은 공을 사용하는 경기는 탁구로 탁구공은 직격 4cm, 무게 2.7g이며, 골프공은 지름 4.5cm에 무게 45g이다.

지난주 132회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에도 삼지선다형 두 가지와 OX퀴즈 한 가지가 출제됐다.

먼저 ‘다음 중 강원도 강릉의 옛 지명이었던 것은 무엇일까요?’였으며 정답은 ‘하슬라’였다.

두 번째 퀴즈는 ‘서울 지하철 1호선의 노선색은 원래 [빨간색]이었다.’이며 정답은 ‘O’이었다.

끝으로 세 번째 퀴즈는 ‘말이나 글을 통해 습득하는 지식이 아닌, 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체화되는 주관적인 지식을 부르는 이것은 무엇일까요?’였으며 정답은 ‘암묵지’였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