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덕정역~서울 상봉역 연결하는 광역버스 신규 노선인 ‘G1200번’ 운행
상태바
양주시,덕정역~서울 상봉역 연결하는 광역버스 신규 노선인 ‘G1200번’ 운행
  • 전정훈 기자
  • 승인 2020.03.24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덕정역에서 서울 상봉역을 연결하는 광역버스 신규 노선인 ‘G1200번’의 운행을 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4일부터 운행하는 G1200번 버스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경기도형 준공영제(노선입찰제) 사업에 참여해 선정된 노선이다. 시가 버스 노선 소유권을 갖고 경쟁을 통해 선정된 민간 운수업체가 한정면허로 일정 기간 노선을 운영하며, 운영비를 경기도와 시가 보전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권을 보다 안정적으로 확보한다.

G1200번은 총 8대의 버스가 15~25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덕정역에서 출발해 옥정지구와 고읍지구, 의정부 민락을 거쳐 서울 중랑구 신내역, 망우역, 상봉역을 경유한다. 서울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점인 덕정역 첫차는 오전 5시부터, 종점인 상봉역 막차는 0시 5분까지 운행한다.

특히 지하철 6호선, 7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과 환승할 수 있으며 청량리 등 서울 동북권으로의 진입이 더욱 편리해져 시민 교통편익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이성호 시장은 "G1200번 버스 노선 신규 개통 등 다양한 서울 진입 노선 확충으로 서울을 비롯한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시민 중심의 편리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양주~잠실 급행형 광역버스 G1300번의 2층 버스 2대 추가 도입과 5대 증차를 추진 중이며, 양주와 안양을 연결하는 8906번 버스를 노선입찰제에 포함하는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