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들이 고효율 가전제품을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들이 고효율 가전제품을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한국에너지공단은 이날부터 올 연말까지 냉장고, 김치냉장고, TV, 에어컨,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10개 품목의 으뜸효율 제품을 구매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품 구매 비용의 10%를 환급해 준다. 개인별 최대 한도는 30만 원이다.

환급을 원하는 고객은 내년 1월 15일까지 구매 대상 제품의 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첨부해 으뜸효율 환급사업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1천500억 원 규모의 사업 예산 한도가 소진되면 종료된다.

삼성전자가 보유한 으뜸효율가전 환급 대상 대표 모델은 총 151개다.

삼성전자는 이 사업의 취지를 살려 정부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비용 한도인 30만 원까지 포함하면 소비자는 최대 1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으뜸효율가전 환급 해당 품목은 아니지만 국내 유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 ‘삼성 그랑데 AI’에 대해 12만 원 상당의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으뜸효율 가전 대상 모델인 그랑데 AI 세탁기와 함께 구매하면 환급금 포함 최대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