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언택트(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정보 제공과 제품 판매가 이뤄지는 마케팅)’ 세일즈를 강화하고 있다.

24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중국 현지에서 틱톡(도우인)과 콰이(콰이쇼우) 등 SNS방송 플랫폼을 활용한 생방송 콘텐츠로 제품 홍보 및 고객 지원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 중순부터 SNS를 활용한 생방송으로 장비 유지·보수 관련 기술교육을 20회 이상 실시했으며, 이달부터는 완제품과 부품 정보를 제공하는 생방송도 4회 진행했다.

최근 진행한 방송에서는 1시간 동안 장비에 대한 고객 문의가 이어졌으며, 장비 미니어처와 ‘두산’ 브랜드 상품이 2분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특히 장비 관리 노하우를 소개한 생방송에는 누적 7천300명가량이 접속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16년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위챗(Wechat)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했다. 현재 위챗에서 약 14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위챗 등 온라인 마케팅으로 1천200대 이상의 제품을 판매했으며, 지난해 시작한 위챗을 통한 부품 판매 실적은 100억 원을 넘어섰다.

두산인프라코어는 SNS를 신제품 출시와 각종 프로모션 등에 적극 활용하면서 보다 다양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툴(Tool)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건설기계는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이는 제품이어서 SNS 마케팅에 제약이 있음에도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호응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라며 "자체 동영상 플랫폼 개발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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