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카카오톡 챗봇 상담 ‘단도봇’ 운영
상태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카카오톡 챗봇 상담 ‘단도봇’ 운영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0.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25일 카카오톡 챗봇 상담 서비스인 ‘단도봇’을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도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센터의 상담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국내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내 상담 채널 ‘단도봇’을 개설했다. 

단도봇은 ‘단(斷)도박’과 챗봇(Chatbot)의 합성어로 도박문제를 주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의미한다.

카카오톡의 단도봇을 이용할 경우, 도박문제 자가 검사 및 상담 신청은 물론 가까운 상담센터도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를 검색한 후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면 누구나 단도봇과 상담을 할 수 있다.  

단도봇이 신설되며 센터의 상담 채널은 기존의 ▶헬프라인 전화상담(국번 없이 1336·무료) ▶넷라인 온라인상담(https://netline.kcgp.or.kr/) ▶문자 정보제공(#1336) ▶카카오톡 챗봇까지 총 4개를 운영하게됐다.

이홍식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원장은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며 성인 및 청소년들의 온라인 도박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라며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 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면 우리 센터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