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스페셜 초대형 스테이크 ‘홀릭바베’ & 1m 갈치조림 ‘제주하영’ & 8탑 해물찜 ‘청춘대로’위치와 정보는?
상태바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스페셜 초대형 스테이크 ‘홀릭바베’ & 1m 갈치조림 ‘제주하영’ & 8탑 해물찜 ‘청춘대로’위치와 정보는?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2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스페셜 코너에서는 앞서 방송됐던 화제의 맛집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이날 방송에서는 스페셜 초대형 스테이크 ‘홀릭바베’ & 1m 갈치조림 ‘제주하영’ & 8탑 해물찜 ‘청춘대로’가 차례로 소개된다.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스페셜 초대형 스테이크 ‘홀릭바베’
초대형 스테이크 ‘홀릭바베’

▣초대형 스테이크 ‘홀릭바베’

온 가족 다 같이 먹을 수 있는 양의 초대형 스테이크가 나오는 ‘홀릭바베’는 대구광역시 중구 명륜로(대봉동) 대봉파출소에서 가구골목사거리방향 50m 앞 왼쪽편에 위치해 있다.

대구지하철 3호선 건들바위역 4번 출구 도보 9분, 2호선 경대병원 2번 출구 도보 9분 거리다.

대봉동 ‘홀릭바베’는 지난 2018년 생방송 오늘저녁 976회에 출연했었다.

이날 방송에서 음식을 기다리는 손님들이 저마다 면장갑과 비닐장갑을 끼고 있어 어떤 음식이 나올까 기대가 가득했다.

이들 앞에 나타난 음식은 바로 어벤저스급 초대형 스테이크로 대구 명물 중 명물이라고 한다.

초대형 스태이크는 성인 남성이 양손으로 들어도 버거울 정도의 스테이크는 무게만 무려 1.6kg이나 나갔다. 일반 스테이크의 8배가 넘는 크기에 손님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초대형 크기에도 속까지 잘 익어 촉촉한 식감으로 이날 방송에서 손님들은 일반 스테이크 집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다며 엄지를 치켜들었다.

‘홀릭바베’ 영업시간은 매일 11:30~23:00까지다.

1m 갈치조림 ‘제주하영’
1m 갈치조림 ‘제주하영’

▣1m 갈치조림 ‘제주하영’

1m 통갈치조림 + 1m 통갈치구이 맛집인 ‘제주하영’은 제주도가 아닌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해 있다.

일산 동국대학교병원에서 고양가구3단지 쪽으로 직진해서 고양국제고등학교 방향으로 약 300m 진행하면 좌측에 있다.

일반버스 60, 95, 999번 동국로삼거리 하차 도보 1분, 전원마을입구 하차 도보 2분, 고양국제고등학교 하차 도보 4분, 고양가구3단지입구 하차 도보 6분, 위시티1.3단지 하차 도보 8분 거리다.

앞서 659회와 1067회 등 두 번에 걸쳐 생방송 오늘저녁에 소개된 ‘제주하영’은 직접 제주에서 공수해 신선한 갈치를 이용한 통갈치조림과 실제 1m에 가까운 통갈치구이를 해주는 집으로 유명하다.

150석 규모의 입식과 좌식 테이블을 구비하고, 제주산 은갈치로 조리한 통갈치조림, 통갈치구이, 가마솥전복죽, 제주산 옥돔, 해녀가 직접 채취한 성게알로 만든 성게미역국, 전복해물뚝배기가 준비돼 있다.

크고 널찍한 홀과 실한 갈치 한 마리가 올라져 있는 요리는 눈에서 한 번, 냄새로 한번, 그리고 입에서 한 번 황홀함을 느끼기 충분하다고 한다.

또, 사이드메뉴로 나오는 튀김 또한 바삭한 식감으로 입맛을 돋우고 공기밥과 함게 나온 성게미역국 또한 바다의 향기를 가득 머금고 있다.

이곳을 다녀온 누리꾼들은 대부분 가격대비 어느 정도 괜찮은 맛과 대접을 받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8탑 해물찜 ‘청춘대로’
8탑 해물찜 ‘청춘대로’

▣8탑 해물찜 ‘청춘대로’

신촌 조개구이 맛집 8탑 해물찜 ‘청춘대로’는 신촌 현대백화점 뒷골목 창서초등학교 정문 언덕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2호선 신촌역 1번 출구 도보 6분, 홍대입구역 6번 출구 도보 9분, 경의선 홍대입구 6번 출구 도보 9분, 공항선 홍대입구 6번 출구 9분 거리다.

‘청춘대로’ 또한 생방송 오늘저녁 1210회에 방송된바 있어 찾아오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이른 저녁부터 식당을 가득 채운 손님들이 기다리는 것은 이집만의 자랑거리 ‘8탑 해물찜’이다.

앞선 방송에서 손님들은 8탑 해물찜이 나오자 바로 기립했고 높이가 성인 남성의 키와 맞먹었다.

켜켜이 쌓인 탑을 하나씩 걷어낼 때마다 식감을 자극하는 해물들이 가득하게 나왔다.

먼저 1탑에서는 치즈 가리비, 2탑은 굴, 3탑은 딤섬과 찐빵, 순대 등이 들어 있었고, 이어 전복, 바닷가재, 문어, 갖가지 조개가 가득했다.

‘청춘대로’의 영업시간은 평일 17:00~02:00, 일요일 17:00~01:00이며 주방마감은 영업 마감시간 두 시간 전이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