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난 25일 송산2동 주민센터 앞에서 ‘마스크 기부 사랑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마스크 확보에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층에게 마스크 기부를 통해 힘을 모아 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마스크 기부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송산2동 주민센터 정문 앞에 비치한 마스크 기부함에 마스크를 넣으면 된다. 

이날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맞춰 해당 동 주민센터 직원과 주민자치위원 등 참여 인원을 10명 이하로 제한해 진행했다.

행사 참여자들이 본인의 마스크를 기부하는 것을 시작으로, 주민센터를 출입하는 주민들에게 본 행사의 취지를 홍보하며 마스크 기부를 독려했다. 또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자치센터 봉사자들이 직접 제작한 수제 손 소독제 300여 개를 배부했다.

마스크 기부 사랑 나눔 캠페인은 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이가 진정될 때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원복 주민자치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송산2동 주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겪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홍일 동장은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면 모두가 코로나19 사태를 하루 빨리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모아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