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공노동조합협의회(이하 협의회)가 4·15 총선에 출마하는 고양지역 4개 선거구 후보들에 대한 검증에 나섰다.

26일 이 협의회에 따르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아 지난 25일 고양시공무원노조와 업무협약식을 맺고 공식 등록 후보들에게 정책질의서를 작성 및 전달할 방침이다.

특히 이들 두 단체는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극복되기를 기원함과 동시에 이번 총선에서 미디어 언론윤리 교육을 도입해 가짜뉴스 없애기 운동을 공동으로 전개하기로 결의 했다. 

해당 정책질의서의 주요 내용은 ▶고양특례시 지정과 평화경제특구 조성 등 고양시 장기발전 전략분야 ▶가짜뉴스 대책과 방송문화단지 개발지원 ▶3기 신도시관련 대책 ▶노동복지교육 및 노동복지회관 ▶고양시 사법서비스 접근성 향상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또 민주노총 고양파주지부와 한국노총 경기서북부지역지부가 함께 참여해 고양지역 현안사항에 대한 노동계의 이슈를 추가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고양시는 수도권에 대한 중첩된 규제로 말미암아 빈사상태에 빠져있으며 서울의 베드타운으로 전락하여 비전없는 도시였는데, 설상가상 3기 신도시로 말미암아 여러 가지 부동산 문제와, 주민간의 분열 갈등이 촉발되어 심한 몸살을 앓고 있다"며 "이러한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진정성있게 제시하는 통찰력있는 국회의원 후보자가 있는지 검증하고 향후 후보자들로부터 답변을 취합해 주제별로 언론, 방송, 인터넷 등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