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불안감, 무기력증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자 경기도가 심리적 안정과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는 문화·예술·취미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배포에 나섰다.

도는 다음 달 30일까지 도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ggholics)을 통해 ‘경기도 유튜브 특집-코로나19 우울증 극복 캠페인 프로그램’ 영상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공개되는 영상 콘텐츠는 총 15건으로 경기아트센터, 유명 유튜버, 인기 팟캐스터, 도민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제작됐다.

이날 감성 어쿠스틱 듀오 ‘정흠밴드’와 드라마 ‘스카이캐슬’ OST ‘Welie’를 부른 신인가수 하진이 속한 보컬 그룹 ‘림하라’가 출연한 미니콘서트 ‘방구석 라이브’가 펼쳐졌다.

콘서트는 유튜브 구독자들의 사연 소개와 출연가수들의 앨범 수록곡 및 각종 커버곡, 신청곡 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4월에는 영화 리뷰 유튜버 ‘거의없다’, 헬스 유튜버 ‘조준’ 등 유명 유튜버와 협업한 영상이 공개된다.

유튜버 거의없다는 ‘코로나19 우울증 극복에 도움이 되는 추천영화 베스트3’를, 유튜버 조준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소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도 봄꽃축제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예능 팟캐스트 ‘잡스러운 연애’는 깜짝 게스트를 초대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즐기는 봄꽃축제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