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 지킨다" 통합당 "바꿔야 산다" 정의당 "정의당답게"
상태바
민주당 "국민 지킨다" 통합당 "바꿔야 산다" 정의당 "정의당답게"
여야 3당 ‘총선 슬로건’ 발표
  • 박태영 기자
  • 승인 2020.03.27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는 4·15 총선 후보 등록 첫날인 26일 총선에 임하는 의지와 각오를 담은 슬로건을 각각 제시하고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 사태 극복에 대한 의지를 부각하는 ‘국민을 지킵니다, 더불어민주당’을 총선 메인 슬로건으로 결정했다. 서브 슬로건도 ‘코로나 전쟁 반드시 승리합니다’로 정했다.

민주당은 애초 ‘일하는 민주당’ 슬로건을 검토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전면 수정했다.

민주당은 "코로나19가 국민 건강과 경제 등 사회 전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사안이 된 만큼, 여당으로서 정부와 함께 모든 역량을 결집해 국난 상황을 헤쳐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은 ‘힘내라 대한민국 바꿔야 산다!’로 슬로건을 제시했다.

통합당은 또 ‘새로운 미래, 새로운 통합’을 부제로 내세웠다.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내자는 메시지에 함께 총선에서 ‘정권 심판론’을 부각하려는 취지로 해석된다.

통합당 박형준 중앙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지난 3년간 대한민국을 그릇된 방향으로 이끈 국정을 고쳐야 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정의당은 청년선거대책본부에서 ‘다시, 정의당답게!’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으나, 당 차원의 공식 슬로건은 아직 정하지 않았다. 정의당은 선대위 출범식 당시 ‘국회를 민생하다’라는 문구를 사용한 바 있다.

민생당은 25일에야 선대위 체제를 출범시키느라 아직 공식 선거 슬로건을 마련하지 못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