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는 최근 충청남도 내포산업단지에 유치되는 AI데이터센터 건립을 앞두고, ㈜솔리스아이디씨 및 홍성군과 산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우종 총장을 비롯해 김석환 홍성군수, 솔리스아이디씨 손태영 대표, 이호스트아이씨티 김철민 대표, 엘에스디테크 김승욱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및 채용에 관한 협력과 산관학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기술지도 협력 등을 상호 추진하기로 했다. 

또 지역 내 IT 관련 스타트업 전문가 육성에 대한 사업 기획 및 공동운영, 산관학 협력기반 글로벌 인공지능 데이터 관련 신시장 창출 및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협력 등도 추진된다.

이우종 총장은 "그동안 대학의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종합적인 진로교육 및 취·창업 지원을 해왔다"며 "청운대는 올 4월 학사구조개편에 따라 인공지능 운영학과를 개설해 AI를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학문을 목표로, 지역사회에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손태영 대표는 "AI데이터센터는 앞으로 AI시대에 맞는 생태계구축에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운대의 맞춤형 진로지도를 통한 실무형 젊은 미래인재 양성과 홍성군의 맞춤형 AI 도시구축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