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의회는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의 제4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13건, 동의안 1건, 승인안 1건, 공유재산 변경안, 예산안 2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는 의원 발의 조례안 8건과 집행부 제출 조례안 5건 등 모두 13건의 조례안 및 ‘2020년도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여주시 재산세 도시지역분 적용대상 지역 추가고시안 승인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해 ‘여주시 국가보훈대상자 등의 예우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수정 가결했고, 나머지 12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승인안은 원안 가결했다.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특별위원회는 2020년도 제1차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에 대해서 ‘하동 공유재산(제일시장) 매입 건’ 등 8건을 심의했으며, ‘문화예술 관련 공공단체 사무실 활용을 위한 상동 공유재산 매입안’을 삭제해 수정 가결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0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2020년도 기금운용 계획 변경안에 대해 심의를 진행했고 모두 수정 가결했다.

하지만 ‘하동 공유재산(제일시장) 매입 건’을 반대하는 시민단체와 갈등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돼 뜨거운 감자가 될 전망이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