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57년 전통 고추장 불고기 ‘형제불고기’/사진=온라인커뮤니티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57년 전통 고추장 불고기 ‘형제불고기’/사진=온라인커뮤니티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30일 방송되는 2TV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57년 전통 고추장 불고기 전문점 ‘형제불고기’가 소개된다.

‘형제불고기’는 경기 동두천시 정장로 동두천제일시장 골목 안에 위치해 있다.

1호선 동두천중앙역 1번 출구 도보 9분, 마을버스 3번 삼천리자전거포 하차 도보 2분, 51, 52, 52-1, 52-2, 52-3번 역전사거리 하차 도보 4분 기리다. 또, 일반버스 중 구버스터미널에서 하차하면 된다.

‘형제불고기’는 1963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며 고향을 찾아온 이들은 반드시 들러본다고 한다.

고추장양념 베이스의 돼지 불고기를 숯불에 노릇하게 구워 기본으로 제공되는 부추와 함께 싸먹으면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특히, 서비스로 제공되는 해장국은 일반 식당에서 파는 퀄리티에 떨어지지 않은 정도로 선지와 양, 우거지, 콩나물이 가득 들어있어 이것 만으로도 술안주로 훌륭하다고 이곳을 다녀온 식객들은 입을 모은다.

더욱이 해장국이 리필까지 해주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돼지불고기와 해장국을 모두 맛 볼 수 있는 가성비 맛집으로 통한다.

별도의 해장국 메뉴도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