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용인정 김범수 후보는 31일 지역발전을 위해 옛 경찰대 부지 임대주택 사업을 전면 재검토 하기 위한 공동투쟁에 나서자며 여야 후보들에게 협약식을 제안했다.  

김 후보는 "100만여 ㎡에 이르는 옛 경찰대부지에 진행될 사업은 해당 지역은 물론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을 통해 용인시의 미래와 경제·지리적 지형을 좌우할 것"이라며 "정파적 이해관계를 떠나 오직 지역발전을 위한 한 가지 목적으로 공동 대응에 나서자"고 동참을 호소했다.

경찰대학은 지난 2016년 수도권 인구 분산 등을 목표로 충남 아산으로 이전했다. 이후 LH가 광역교통체계를 마련하지 않은 채 해당 부지에 무리한 규모의 공공임대주택 건설을 추진하면서 주민들의 반대가 시작됐다. 주민들은 공공임대주택 건설 자체에 대한 반대보다는 인근 주민들이 감당하게 될 교통체증이 우려된다며 ‘선(先) 교통대책, 후(後) 개발’ 원칙을 요구해왔다. 또 과다한 공공 임대주택 건설에 따른 복지비용 지출과 경찰대 부지 이전의 근본 취지, 인근 플랫폼시티와의 연계성 등을 고려해 산업단지와 친환경 주거공간 건설 등 애초의 취지를 반영해 달라는 입장이다.

김 후보는 "여야 모든 후보들은 오직 지역발전의 공통된 목적 달성을 위해 힘을 합쳐 아름다운 협치의 모델을 이뤄내자"고 말했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