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가 각종 재난 현장의 위험요소 등 열악한 환경 속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의식주 강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31일 이천소방서에 따르면 각종 재난 현장에서 발생하는 매연·악취·분진·화학적 유해가스 등의 흡입과 접촉은 물론, 불시 현장 출동으로 인한 불규칙한 식습관, 참혹한 현장 활동으로 인해 소방관들에게 외상후스트레스(PTSD)등이 나타난다. 

이 같은 업무 특성으로 인한 취약점을 개선하고 보완하기 위해 청사 환경을 개선하여 안락한 근무환경을 만들고 있다.

또한 영양가있는 맞춤형 식단을 편성 등 직원들의 의식주 강화를 직원들의 건강을 챙기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소방서 자체 물리적 거리두기를 실시하여 직원 간의 감염방지에도 힘쓰고 있다.

서승현 서장은 "소방공무원 의식주 강화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열악한 청사개선 사업 및 영양사 채용 등 직원 복지향상과 일할 맛 나는 직원 중심의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며"평소 소방공무원들이 먼저 평안하고 안전해야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지키는 안전지킴이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다는 것이 자신의 굳은 소신인 만큼 의식주 강화프로젝트의 혜택을 전 소방공무원이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