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 속 공식 선거운동 개시를 앞둔 경기도내 4·15 총선 주자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국가적 어려움을 감안해 ‘조용한 선거전’이 예고되고 있지만 한 명의 유권자도 절실한 후보들로서는 대민 접촉마저 어려운 현 상황에서 이목을 끌 수 있는 선거운동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31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4월 2일부터 총선 후보들은 13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각 후보 캠프는 일정 규모의 선거운동원을 둘 수 있고 유세차, 확성장치 등을 이용한 선거운동과 전화로 통화하는 방식의 선거운동도 가능하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워진 경제상황과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기존의 선거 방식을 고수하기 어렵게 되면서 도내 여야 후보 캠프의 셈법도 복잡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군들은 대체로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에 따라 4월 6일까지는 최대한 거리유세 등 떠들썩한 선거운동은 자제하는 ‘차분한 선거운동’ 방식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수원지역 한 여당 후보 캠프 관계자는 "유세차는 운영하겠지만 6일 전까지 후보가 직접 탑승해 확성기를 사용하는 유세는 하지 않으려 한다"며 "유세단(선거운동원)도 방역활동 위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민주당 후보 캠프 관계자도 "여러모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며 "우선 6일까지는 최대한 조용한 선거운동을 진행하겠지만 이후에는 분위기와 상황을 보고 유세 방향을 결정해야 할 것 같다"고 토로했다.

미래통합당 후보군들은 상대적으로 적극적인 모양새다.

통상 공식 선거운동 개시일에 다수의 후보들이 첫 일정으로 택해 온 출정식 등을 비롯해 ‘얼굴 알리기’에 주력할 방침이다.

수원지역 통합당 후보 캠프 관계자는 "첫 선거운동 일정으로 출정식을 계획하고 있다. 다만, 안내문자 등을 통해 참석 시 마스크 착용 등을 당부할 것"이라며 "여러 방식의 거리유세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통합당의 다른 후보 캠프 관계자도 "선거는 선거인 만큼 최대한 현 사회적 분위기에 거슬리지 않는 선에서 거리유세를 포함한 선거운동을 다각도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키워드

#선거운동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