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은 1일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2020 연천 꿈의학교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꿈의학교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과 꿈을 실현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공모 신청 영역에 따라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개인 및 비영리단체, 경기도 초중고 학생 및 학령기 학교밖 청소년이 신청하며, 이미 연천지역에서는 지난 2월 심사과정을 거쳐 총 19개교의 꿈의학교가 최종 선정됐다.

 2020년 연천 꿈의학교는 생태, 환경, 과학, 인문,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의 홈페이지 등록을 통해 학생 모집 준비를 마쳤으며 특히 청정 연천지역의 특성과 연계한 마을읽기, 생태, 환경, 역사 관련 활동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내 초중고교생과 학령기 학교 밖 청소년으로 1일 오후 2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다음달 18일 이후부터 꿈의학교 별 운영 계획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다.

 홍성순 교육장은 "1일부터 꿈의학교 학생모집을 통해 연천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도전이 펼쳐지도록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학생이 스스로 도전하고 자아를 탐색할 수 있도록 경기꿈의학교를 통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했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