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가마솥 등갈비구이 ‘엉클통’& 통문어 김치전골 ‘산드레곤드레’& 누룽지 닭백숙 ‘소나무집’ 위치와 정보는?
상태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가마솥 등갈비구이 ‘엉클통’& 통문어 김치전골 ‘산드레곤드레’& 누룽지 닭백숙 ‘소나무집’ 위치와 정보는?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4월 1일 저녁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스페셜 코너는 산과 바다의 진미를 한자리에, 육해공 요리열전이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마솥 등갈비구이 ‘엉클통’& 통문어 김치전골 ‘산드레곤드레’& 누룽지 닭백숙 ‘소나무집’이 차례로 소개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가마솥 등갈비구이 ‘엉클통’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가마솥 등갈비구이 ‘엉클통’

가마솥 등갈비구이로 유명한 ‘엉클통’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산성로 행주외동 나루터 버스정류장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은 일반버스 85-1, 마을버스 011번 나루터 하차 도보 1분, 서원 하차 도보 8분, 새마을 하차 도보 10분, 고양시정연수원 입구 도보 13분 거리다.

앞서 여러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가 되면서 많은 손님이 몰려 매일같이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하는 ‘엉클통’은 참나무 장작 직화구이 전문점이다.

‘엉클콩’만의 비법은 주방 한켠에 자리 잡고 있는 커다란 가마솥에 있다.

가마솥에 참숯과 참나무장작을 8:2 비율로 넣어 참나무향과 불맛을 더했다고 한다.

또, 등갈비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치즈까지 더해지면 쫀득하면서도 고소한 맛의 신세계가 펼쳐진다고 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통문어 김치전골 ‘산드레곤드레’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통문어 김치전골 ‘산드레곤드레’

통문어 김치전골 전문점 ‘산드레곤드레’는 경기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은 일반버스 340번 장짐삼거리 하차 도보 2분, 7, 26, 32-1, 32-2, 33-1, 33-2, 39번 장딤삼거리앞 하차 도보 2분 거리다.

앞서 생방송 오늘저녁 1072회에도 통문어 김치전골을 선보인 ‘산드레곤드레’의 주방장은 세계조리사올림픽 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월드푸드콘테스트 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등 수상에 빛나는 곤드레 명인이다.

이날 방송에 소개될 통문어 김치전골의 맛의 비법은 바로 김치에 있다.

‘산드레곤드레’의 김치는 마늘, 생강, 효소, 약도라지 30여 가지의 식초와 효소로 직접 담궈 맛이 좋다고 한다.

이 김치와 돼지고기, 통문어가 함께 어울리면서 입안의 퍼지는 바다의 향기와 김치의 아삭함, 돼지고기의 담백함이 생각보다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한다.

거기에 소사골과 돼지등뼈를 우려낸 국물로 깊은 맛까지 더해주니 한 번 방문한 손님 단골 되는 건 시간문제라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11:30~21:30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누룽지 닭백숙 ‘소나무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누룽지 닭백숙 ‘소나무집’

누룽지 닭백숙으로 유명한 ‘소나무집’은 경기도 하남시 검단에서 2대째 내려오는 맛집으로 미사리끝 팔당대교 건너기 직전 우측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경의선 팔당역 1번 출구 도보 30분, 마을버스 50번 창우동.창모루 하차 도보 2분, 2-1번 창우동.바깥창모루 하차 도보 2분 거리다.

자연 그대로의 식재료가 아니면 안 된다는 주인장의 확고한 신념으로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얻어낸 맛으로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수십 년 된 엄나무와 오가피 등 10가지 이상의 약재 및 천연 재료로 이곳을 찾는 고객들의 입맛을 채워주고 있다.

‘소나무집’의 대표메뉴는 엄나무 누룽지 토종 닭백숙과 자연능이 오리백숙으로 앞서 다수의 맛집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주방에서는 수십 개의 압력밥솥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이 압력솥에 불린찹쌀과 녹두, 토종닭, 마늘, 대추, 은행, 인삼 등을 넣고 ‘소나무집’만의 특별한 육수를 넣어 끓여낸다.

특별한 육수는 다름 아닌 엄나무로 일반 엄나무가 아닌 50~100년 된 엄나무다.

‘소나무집’에서는 강원도에서 공수해 온 엄나무를 2년 동안 건조한 다음에 사용한다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1:30이며 Last Order는 20:30, 구정과 추석 전일 및 당일만 휴무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