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노동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제’ 참여 중기 모집
상태바
경기도 ‘노동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제’ 참여 중기 모집
  • 민부근 기자
  • 승인 2020.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산업재해 예방과 노동안전보건 관련 규정을 적극 준수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인증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1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2020년도 노동안전보건 우수기업 인증제’를 시행,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도내에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소재한 노동자 50인 미만의 중소기업 가운데 총 공사금액 120억 미만 건설업, 제조업, 운수·창고·통신업 분야의 사업체다.

도는 산업재해 발생현황, 노동안전보건 관리현황, 안전보건 교육참여도, 관련 예산 집행 등을 고려해 총 25개사를 선정한다.

선정 기업은 노동환경개선자금을 업체 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자금은 직원휴게실 시설 개선, 산업재해예방 교육, 안전장비 구입, 건강검진비 지원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찾아가는 산업재해 예방프로그램 및 감정노동자 심리치유 프로그램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3년이고, 요건을 충족하면 2년 연장이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jobsupport@gjf.or.kr) 또는 우편(부천시 부천로 136번길 27, 3층 고용성장본부 일자리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인증제는 산업재해 예방 노동안전보건에 대한 기업들의 책임감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뒀다"며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