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국민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도는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경기도의 소리’ 홈페이지(https://vog.gg.go.kr) 및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코너에서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생활적폐 청산 ▶골목상권 활성화 ▶공공 분야 무인항공기 활용 및 활성화 ▶교통수단으로서의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 활성화 등의 아이디어다. 생활적폐는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저해하는 불법행위나 불공정·불합리·불안·불편 등을 초래하는 행위로 법률·제도·관행적으로 변화가 필요한 것을 말한다. 지난해의 경우 부동산 중개보수 개선, 배달음식 반찬 재활용 사례 개선, 장애인차량 표지 발급 민원처리 절차 개선 등의 도민 의견이 접수됐다.

개인형 이동수단은 전동킥보드·전동휠 등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인용 이동수단을 뜻한다.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여야 한다. 경기도민은 물론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경기지사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500만 원 등 총 1천4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비전전략담당관 제안제도팀(☎031-8008-2576)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