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오는 9일부터 단계적 온라인 개학을 결정함에 따라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선거교육 계기주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고3 학생들의 온라인 개학 적응기간인 오는 9∼10일 이틀간 원격 선거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각 학교에서는 관련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통해 ▶EBS 2021년 수능특강 정치와 법 ▶통합사회 과목 등과 연계 활용하거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및 도교육청에서 사전 배부한 교재와 참정권교육 안내 자료를 활용, 선거교육을 1차시 이상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면대 면 선거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일선 교육지원청 및 각 고등학교 홈페이지에 배너를 설치해 선거 관련 자료와 동영상을 링크하고, 문자메시지와 가정통신문 발송을 통해 선거정보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온라인 개학 실시로 면대 면 선거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개학 적응기간을 적극 활용한 원격 교육이 이뤄지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 추가로 다양한 자료와 콘텐츠를 공유하고 제공해 올해 처음으로 선거에 참여하는 만 18세 첫 유권자들의 참정권 행사를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