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이 ‘2020 여주꿈의학교’ 학생 모집을 시작했다. 사진은 작년 여주꿈의학교 활동사진 전시회. <여주교육청 제공>
여주교육지원청이 ‘2020 여주꿈의학교’ 학생 모집을 시작했다. 사진은 작년 여주꿈의학교 활동사진 전시회. <여주교육청 제공>

여주교육지원청은 ‘2020 여주꿈의학교’ 학생 모집이 지난 1일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시작됐다고 5일 밝혔다.

여주꿈의학교는 학생이 만들어 가는 꿈의학교 18개 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12개 교, 다함께 꿈의학교 1개 교(경기도교육청 주관 MOU 체결)로 31개의 특색 있고 다양한 꿈의학교를 운영한다. ‘여주꿈의학교’를 포함한 경기도내 1천900개 정도의 경기꿈의학교가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신청하라!’를 슬로건으로 동시에 학생을 모집한다.

여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0년 여주꿈의학교는 지난해 대비 만들어 가는 꿈의 학교가 10개 교에서 18개 교로 늘어났고, 여주시내뿐 아니라 농촌지역에서 운영하는 꿈의학교 수 또한 증가했으며 학생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분야의 꿈의학교가 운영된다"며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꿈을 찾아 성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