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 ‘아동돌봄쿠폰’ 지급
상태바
인천시,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 ‘아동돌봄쿠폰’ 지급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0.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아동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에게 ‘아동돌봄쿠폰(돌봄포인트)’을 지급한다.

5일 시에 따르면 만 7세 미만 아동 15만3천899명에게 1인당 40만 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호자가 소지한 정부지원카드(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에 13일께 포인트 형식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2020년 3월 기준 아동수당 대상자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받을 수 있다.

아동돌봄쿠폰으로 지급된 포인트는 즉시 사용 가능하다. 정부지원카드를 2개 이상 갖고 있는 보호자에게는 최근 사용 이력이 있는 카드로 포인트가 지급된다. 지급받을 카드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오는 10일까지 복지로(www.bokjuro.go.kr) 또는 주민센터에서 변경하면 된다. 카드가 없는 보호자는 복지로 또는 주민센터에 기프트카드를 따로 신청해야 하며, 2~3주 내로 1인당 40만 원이 입금된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다. 배송된 카드는 등록 후 사용해야 한다.

시와 보건복지부는 지난 3일부터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로 대상 카드를 안내했다. 특히 아동돌봄쿠폰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상점이라면 대부분 사용 가능하다. 다만, 대형 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업종은 사용이 제한된다. 결제 시 돌봄포인트가 차감되고, 문자메시지로 잔여 포인트를 안내할 예정이다.

변중인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돌봄쿠폰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아동양육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단, 정부 지원 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거나 2020년 3월 중순 이후에 아동수당을 신청한 경우에는 포인트 지급 시기가 늦어질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