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산야초오리백숙 ‘산야초밥상’& 퓨전요리 ‘아담’
KBS 2TV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산야초오리백숙 ‘산야초밥상’& 퓨전요리 ‘아담’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6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강원도 원주시를 찾는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될 맛집은 산야초오리백숙이 유명한 ‘산야초밥상’과 퓨전요리 전문점 ‘아담’이 소개된다.

먼저 소개될 ‘산야초밥상’은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치악로 송문사거리에서 새말 나들목 방향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은 일반버스 41, 41-2, 42번 돌모루 하차 도보 1분, 회촌 하차 도보 6분 거리다.

‘산야초밥상’는 이미 알음알음 소문이 난데다 맛집 프로그램 등에 소개가 되면서 찾아오는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한다.

먼길을 달려온 식객들의 허기진 배를 달래 줄 비장의 음식은 바로 산약초오리백숙.

산야초 더미 아래 숨어 있는 튼실한 토종닭 한 마리면 먼 길 마다 않고 달려온 보람이 느껴진다고 한다.

토종닭답게 넓적다리 하나가 어른 주먹만큼이나 크고, 10여가지의 산야초에서 우려진 육수가 한데 어우러져 나오는 맛은 일품이라고 한다.

‘산야초밥상’의 주인장은 극상의 산야초를 얻기 위해 매일 해발 700m 이상을 올라 직접 산에서 채취한 산양산삼 등 30여종의 재료를 사용한다고 한다.

백숙에 들어가는 약제들은 삼지구엽초, 능이, 산양산삼, 겨우살이, 옻나무, 황기, 당귀, 칡, 천궁, 부처손 등이다.

매주 월요일은 재료를 채취하기 위한 산행으로 휴무이며, 오후 3시 30분~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다음으로 소개될 맛집은 단계동 맛집으로 통하는 퓨전요리 전문점 ‘아담’으로 원주시 백간공원길 원주 봉화산우체국 뒤편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은 2-1, 3, 5-1, 10, 16, 30, 31, 34, 41-2, 51, 52, 54, 55, 56, 57, 58, 59, 86, 통학2, 통학3, 통학5, 통학6번 e편한세상아파트 하차 도보 4분, 단계삼익아파트 하차 도보 4분 거리다.

‘아담’의 주메뉴는 된장목살스테이크와 맵닭스테이크, 들깨크림파스타, 홍크림파스타 등으로 다소 생소한 메뉴가 대부분이다.

왠지 안 어울릴 것 같은 된장과 스테이크의 맛남이 다소 생소해 보이지만 맛을 본 식객들의 평가는 의외로 좋다.

들깨크림파스타 또한 들깨가루와 크림이 만나 고소함을 더했고 파스타면의 식감까지 더해지면서 만족스러운 맛을 선사한다고 한다.

이외에도 레스토랑에서 먹었던 음식들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음식들이 준비돼 있어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11:30~22:00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15:00~17:00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