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인천 동·미추홀을 윤상현 후보가 야당 후보들의 집중포화를 맞고 있다.

조기환 미래통합당 인천시당 사무국장협의회장은 6일 윤 후보와 윤 후보 측 선대위원장 등 4명을 정당법 및 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인천지검과 인천선거관리위원회에 각각 고발했다.

그동안 안상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달 20일 있었던 윤 후보 및 윤 후보 지지자 2천650명의 집단 탈당계 제출이 ‘사실과 다르다’는 주장을 해 왔다. 안 후보 선대위는 이날 통합당 인천시당을 통해 탈당한 2천650명에 대해 탈당 여부를 확인하는 전화를 한 결과, 이 중 210명은 자신의 탈당 사실을 몰랐거나 탈당할 의사가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안 후보 측은 문제가 된 210명도 당원은 118명, 비당원은 92명이라고 폭로했다. 윤 후보 측 지지자 2천650명의 탈당 명부는 거짓 탈당계이자 탈당 의사가 없는 당원까지 개인정보를 도용해 가짜 서류를 만들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정의당 인천시당도 이날 현수막 공간 문제로 윤 후보 측을 경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시당은 지난 2일 미추홀구의 한 거리에 걸어 둔 같은 당 정수영 후보의 현수막이 이날 윤 후보의 현수막에 가려지면서 ‘국정농단세력 심판’이라는 정 후보의 문구가 보이지 않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당은 윤 후보 측이 특정 문구를 가린 것은 책임 있는 모습이 아니라며 선관위의 시정 요청과 경찰 고발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이에 대해 윤 후보 측 관계자는 "가리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으며, 현수막은 원상 복귀 조치하겠다"면서도 "안 후보 측의 주장에 대해서는 일고의 가치도 없어 특별히 언급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