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인천공항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참여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 지원 및 육성을 위해 마련했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관별로 최대 3억7천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제안 가능한 주요 사업내용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버카페 운영 ▶시니어 세대 사회참여 및 지역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한 공간 운영 ▶세대간, 지역주민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 가능 기관은 사회복지기관,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공유면적 포함 265㎡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공모사업 신청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http://proposal.chest.or.kr)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032-456-3326)에 문의하면 된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대 간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활력제고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승훈 기자 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