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파육개장 칼국수 ‘파육칼’& 깍두기 청국장 ‘쇠뫼기’& 보리굴비정식 ‘소쇄원간장게장본가’ 위치와 정보는?
상태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파육개장 칼국수 ‘파육칼’& 깍두기 청국장 ‘쇠뫼기’& 보리굴비정식 ‘소쇄원간장게장본가’ 위치와 정보는?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파육개장 칼국수 ‘파육칼’& 깍두기 청국장 ‘쇠뫼기’& 보리굴비정식 ‘소쇄원간장게장본가’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파육개장 칼국수 ‘파육칼’& 깍두기 청국장 ‘쇠뫼기’& 보리굴비정식 ‘소쇄원간장게장본가’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8일 저녁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으로 소문난 집 스페셜 코너에서는 양평 파육개장 칼국수 ‘파육칼’과 경기 광주시 깍두기 청국장 ‘쇠뫼기’, 그리고 경기 김포시 보리굴비정식 ‘소쇄원간장게장본가’가 소개된다.

▣파육개장 칼국수 ‘파육칼’

파육개장 칼국수로 유명한 ‘파육칼’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물안개공원길에 위치해 있다.

경의선 오빈역 1번출구 도보 11분, 일반버스 3, 3-2, 3-5, 3-20, 3-22, 6, 6-2, 6-5, 6-6, 6-12, 9-6, 9-7, 88-6, 2000-1, 2000-2번 오빈리.양평공업사 하차 도보 3분 거리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파육개장칼국수
MBC 생방송 오늘저녁 파육개장칼국수

육개장과 칼국수로 여러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가 된 바 있어 점심시간이면 몰려드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앞서 방송된 생방송 오늘저녁 1215회에서 소개된 ‘파육개장칼국수’는 대파와 소고기 양지부위가 한데 어우러져 깔끔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칼국수 면을 육개장 국물에 말아 먹고 남는 국물에는 공기밥을 말아 먹으면 일품이라고 한다.

‘파육칼’만의 비법은 양지육수와 사골육수에 있다.

새벽 5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삶아 우려낸 양지육수와 장작불에 12시간을 우려낸 사골육수가 사용된다.

아궁이에 육수를 끓이는 이유는 높은 온도의 열을 유지하기 때문에 진한 사골을 우려낼 수 있다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09:00~20:00까지이며 매주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무다.

▣깍두기 청국장 ‘쇠뫼기’

청국장, 황태구이로 유명한 토속 한식집인 ‘쇠뫼기’는 맛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 계곡입구 사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은 일반버스 38-8, 38-81, 38-83, 38-84, 38-85번 시매장 하차 도보 1분 거리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쇠뫼기 청국장
MBC 생방송 오늘저녁 쇠뫼기 청국장

식당 주변에 장독대, 원두막, 개울 등이 있어 시골 느낌이 나는 ‘쇠뫼기’는 청국장구이정식와 황태구이가 인기메뉴이고 동동주, 김치전 등을 무료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한다.

맛집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여러 번 소개가 되면서 맛을 보기 위해 찾는 손님들로 일찌감치 가게 안은 만원이 된다고.

아이와 어른 모두의 취향을 저격한 이곳만의 메뉴는 어머니의 손맛이 묻어나는 ‘청국장’으로 냄새가 거의 없다고 사람들은 입을 모은다.

‘쇠뫼기’에서는 10가지가 넘는 반찬이 제공돼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쇠뫼기’의 주인장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음식을 전통방식 그대로 따라 만든다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18:00까지이며 매주 수요일은 휴무다.

▣보리굴비정식 ‘소쇄원간장게장본가’

끝으로 소개될 보리굴비정식 전문점 ‘소쇄원간장게장본가’는 체인점으로 오해하는 사람이 많지만 체인점 본점이 아닌 ‘본가(本家)’다.

위치는 경기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로 대곶IC에서 나오자마자 초지대교 가는 곳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은 일반버스 60-3, 102번, 간선버스 60-2, 70, 700-1번 송마리입구 하차 도보 1분 거리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소쇄원간장게장본가’
MBC 생방송 오늘저녁 ‘소쇄원간장게장본가’

23년간 가꿔온 옛맛을 이어가는 시골집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소쇄원간장게장본가’에서는 전라남도 담양에 있는 소쇄원의 ‘깨끗하고 신선하다’라는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식당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가 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어 유명 연예인들이 자주 찾아온다고 한다.

윤기 자르르한 자태와 구수한 냄새로 봄철 까칠해진 입맛을 달래는데 최고라고 알려진 보리굴비는 별미중에 별미로 통한다.

‘소쇄원간장게장본가’의 보리굴비는 비린내도 없고 쫀득쫀득한 식감으로 유명하다.

갓 지은 돌솥밥에 진하게 우려낸 녹차물을 부어 보리굴비를 얹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소쇄원간장게장본가’에서는 보리굴비 외에도 간장게장이 인기를 얻고 있다.

전라남도 영광 법성포에서 해풍을 맞고 잘 숙성된 보리굴비를 직접 공수받아 수수물에 12시간 이상 담가 비린내를 잡고 소화력을 높인다고 한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며 매주 주말 15:00~16:00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