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이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 대한 생필품 지원과 불시점검으로 생활불편을 덜어주고 공동체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지난 2월 말부터 현재까지 총 70여명의  자가격리자에게 생수, 라면, 쌀 등 1인당 10만 원 상당의 즉석 식품류와  긴급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경찰서와 합동으로 지난 8일 관내 자가격리자 89명을 대상으로 무단이탈 등 자가격리 준수 여부 불시점검을 실시했다.

일시적으로 연락이 안되는 각 읍면 11곳 18명을 현장 점검한 결과 인터넷 연결 문제 등으로 파악돼 무단이탈자는 1명도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군은 1:1전담요원 모니터링 강화 조치로 자가격리 앱만 의존하지 않고 불시에 전화를 통화하는 등 자가격리자 관리 강화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자가격리자는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최대 14일간 전담 공무원으로부터 일일 모니터링을 받으며 외출금지 등의 수칙을 이행해야 한다. 

이를 어기게 되면 강화된 벌칙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 벌금이 부관된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감염병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 더 연장됨에 따라 노래방, PC방, 체력단련장, 체육도장, 종교시설, 학원, 요양원 등 민간 이용시설 300여곳을  대상으로 유증상자 출입금지, 출입자 1~2m 거리유지,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단 작성, 손소독제 비치, 실내소독 등 방역당국이 제시한 방역지침을 집중 점검해 나가고 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