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2위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3월 25일부터 3월 26일까지 실시한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8천200여개를 분석한 결과다.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을 찾아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등을 측정할 수 있다.

분석 결과 1위 국제대학교, 2위 경복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로 나타났다.

경복대 브랜드는 참여지수(132만3천841), 미디어지수(9만9천415), 소통지수(35만1천742), 커뮤니티지수(31만4천953) 등 총 208만9천952로 분석됐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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