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수도권강남본부는 9일부터 내비게이션 서비스 ‘원내비’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소 위치와 공적 마스크 판매처 등 생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원내비 서비스에는 ▶4·15 총선 사전투표소와 투표소 위치 ▶공적 마스크 판매처의 실시간 마스크 재고 ▶스쿨존 ‘30㎞ 이하 안전운행’ 주의 안내 강화 ▶주요 대형 마트 휴무일 및 영업 여부 ▶교차로·진출입로 안내 시인성 강화 ▶제주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C-ITS) 실시간 정보 표시 등이 포함됐다.

이용자는 사전투표 기간 중 원내비에서 가까운 투표소를 검색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총선일인 오는 15일에는 ‘투표소’ 등 연관된 키워드 검색만으로도 관할 지역 내 투표소 위치를 빠르게 확인하고 안내받을 수 있다.

KT는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지난 1월부터 선별진료소 및 국민안심병원 검색 기능을 제공한 데 이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변 약국의 위치와 마스크 재고 상황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차로와 진출입로 등 초보운전자들이 혼란스러울 수 있는 곳은 상세 이미지 표시 비율과 방향 안내를 최적화하고, 표시 시간도 기존 대비 두 배 가까이 늘렸다. 전기차 충전소의 충전 형태와 사용 가능한 충전기 실시간 상황, 대형 마트 휴무일 및 당일 영업 유무도 원내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재학 기자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