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지난 9일 전국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부터 온라인 원격수업이 시작됨에 따라 각 학교에 인터넷 기기 등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개학 발표 이후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지원 필요 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한 결과, 45개 학교에서 온라인 원격교육을 위한 지원을 희망했다.

이에 시는 이달 3일 관내 초·중학교의 특화 교육을 지원하는 ‘희망교육플러스 프로그램 사업’을 온라인 원격교육 및 코로나19 예방사업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하고 지원계획을 통보했다.

지원 내용은 학교별 수요에 따른 교육 동영상 제작 기자재, 태블릿PC, 인터넷 기기 등 온라인 교육환경 조성 지원, 급식실 칸막이 설치, 열화상 카메라, 비접촉식 체온계 등 코로나19 학교 감염 예방 사업이다.

또한 파주시는 학교의 긴급 돌봄 이용 학생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교사용 마스크 5천880개, 특수학교 학생용 면마스크 1천개, 보건실 및 급식실 관계자 면마스크 5천개 지원 그리고관내 학원과 교습소 889곳에 시설 방역, 손 소독제 등을 지원했다.

최종환 시장은 "앞으로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원격교육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파주교육청과의 공조를 강화하며 교육현장 변화에 관심을 갖고 빈틈없는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이준영 기자 skypro1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